- 등록일 : 21-03-18
- 조회수 : 12,547
제1장 서 론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제2절 선행연구 검토 및 차별성 5
제3절 신선화물과 신선식품의 정의 및 연구 범위 9
제2장 글로벌 신선화물 시장 분석 15
제1절 글로벌 신선화물 시장 규모 및 전망 15
제2절 기회 및 성장 요인 26
제3절 글로벌 신선식품 운송 현황 34
제3장 국내 신선식품 물류현황 및 문제점 39
제1절 국내 항만의 신선식품 유치 문제점 39
제2절 신선식품 취급기업의 수출입 현황 및 문제점 47
제4장 신선식품 유치 여건 분석 69
제1절 유럽 주요항만의 신선식품 유치 여건 분석 69
제2절 소비자의 신선식품 선택 요인 분석 81
제3절 신선식품 수출입 기업의 항만 유치 요인 분석 95
제5장 국내 항만 유치대상 품목 선정 105
제1절 국내 주요 신선식품 수출입 품목 분석(1차 분석) 105
제2절 AHP를 통한 유치품목 선정(2차 분석) 118
제3절 유치품목 물류패턴 분석 123
제6장 항만물류 개선방안 135
제1절 신선식품 항만 유치 전략 135
제2절 물량 증대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제안 139
제7장 결론 및 정책제언 165
제1절 결 론 165
제2절 정책제언 168
- 이전글 환동해권 물류 및 지역개발 비즈니스 모델 제안과 협력방안 21.03.18
- 다음글 수출기업의 글로벌 공급사슬협력 수준 분석과 물류정책 방안 연구 21.03.18